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23일 '세이프&스마트 마이스 온앤오프'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급변한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시장의 동향을 살펴보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인천의 전략과 정책, 지원제도 등을 소개하는 자리다.

설명회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다. 설명회의 주제는 '안전'과 '스마트'. 코로나19 사태로 마이스의 뉴노멀로 급부상한 이슈들이다. 토크쇼 형태로 진행하는 '전지적 주최자 시점'은 뉴노멀 시대 마이스를 주제로 업계와 학계 등 마이스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선다.

이어지는 신박한 Q&A는 참가자들이 사전 또는 실시간으로 올린 질문을 전문가 패널들이 답변을 해주는 코너다. 설명회 개최 전 행사 홈페이지에 올린 질문이 채택되면 2021년까지 사용가능한 인천 주요 호텔 숙박권을 경품으로 준다. 해브 어 인천 마이스데이 코너는 '여러분이 선택한 인천 대표 베뉴는?'을 주제로 실시간 투표를 진행해 인기 마이스 유니크베뉴를 선정한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23일 이전까지 설명회 공식 홈페이지 '인천마이스데이'에서 온라인으로 하면된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