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광고 솔루션 ‘팝아웃 쇼케이스’ 적용한 캠페인

■ 배경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Sephora)는 신규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틱톡에서 관심유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 방법

세포라 스페인(Sephora Spain)은 관심유도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틱톡의 가장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 중 하나인 탑피드*와 팝아웃 쇼케이스를 조합했다.

새롭게 선보인 탑피드는 사용자들의 추천 피드에 첫 번째로 노출되는 인피드 광고로, 멋진 오디오와 함께 사용자의 눈을 사로잡는 풀 스크린 광고다.

특히, 브랜드가 틱톡 사용자와 교류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인 팝아웃 쇼케이스는 틱톡의 새로운 인터랙티브 애드온(부가 기능)으로, 광고 시작 3초 후 화면 중앙에 눈길을 사로 잡는 클릭 가능한 팝아웃(팝업) 요소를 배치해 사용자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랜딩 페이지로 연결시키는 기능이다.

더불어 세포라는 크리에이터가 진정성 있게 제품을 집중 조명해 설명하는 강력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 의도를 불러일으켰다.

■ 결과

탑피드와 팝아웃 쇼케이스 광고 형식을 조합해서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세포라 스페인은 틱톡에서 평균적인 캠페인 결과치보다 영상 조회수 27% 증가 및 클릭률 262% 증가 등을 달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 조회당 평균 시청 시간은 113% 증가했다.

세포라 이베리아의 미디어 책임자인 크리스티나 가르시아-아단(Cristina García-Adán)은 "유쾌하고 매력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콘텐츠와 광고 형식으로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것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며 "틱톡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추천하는 다양한 형식을 조합하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고, 대표적으로 팝아웃 쇼케이스로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의 참여율을 배가시킨 이 캠페인이 좋은 예"라고 밝혔다.

*탑피드: 틱톡 사용자가 앱을 열고 추천 피드를 보기 시작할 때 첫 번째 인피드 광고 슬롯에 영상 콘텐츠를 배치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맞춤형 타겟팅과 향상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