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로 인한 소비심리 악화가 점차 수그러드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조짐은 대형마트 및 백화점 매출 변화에서도 나타나고 있으며 주요 상권의 유동인구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정부가 총 15조원 이상의 재정보강을 통한 경제성장률 지키기에 나서며 증시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메르스 충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소비관련주들의 실적이 기존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정부의 강한 경기부양 의지를 감안해 향후의 소비 반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6월 이후 메르스로 인해 낙폭을 키웠던 유통, 화장품, 여행 및 중국관련주 중 밸류에이션 매력과 함께 실적개선이 이루어지는 종목을 중심으로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낙폭이 과대했던 종목을 저가매수한다면 추후 본격적 반등 시도시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매입자금이 부족해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사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처한 상태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추경 기대감에 따른 투자전략, 주식자금 활용은 어떻게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YG PLUS(6,120 +2.34%), 한화갤러리아, CJ CGV(32,550 +0.93%), 승일(22,550 +1.35%), 동원F&B(226,500 -1.09%), 피제이전자(7,980 -0.25%), 톱텍(12,100 -1.63%), 선진(17,200 -0.58%), 제룡산업(8,360 +5.16%), 아모레퍼시픽(277,000 -1.60%)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