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음원파워 입증…신곡 'HERO' 벅스·지니 1위

가수 임영웅이 자신의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4일 오전 임영웅은 쌍용자동차 유튜브 채널의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를 통해 '올 뉴 렉스턴'과 함께 신곡을 공개했다.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특정 가수의 신곡과 함께 신차를 출시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서 임영웅은 "신곡을 올 뉴 렉스턴과 함께 선보일 수 있어서 뜻 깊다"며 "(렉스턴은) 제 인생의 첫 차"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정오 발매된 임영웅의 새 싱글 ‘HERO(히어로)’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멜론 개편 전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는 2위에 진입했다. 현재도 플로,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지키며 순항 중이다.

또 ‘HERO’ 뮤직비디오는 공개 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2만 뷰를 돌파했고, 현재 100만 뷰 고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등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임영웅, 음원파워 입증…신곡 'HERO' 벅스·지니 1위

신곡 ‘HERO’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가 인상적으로 표현된 곡이다. 앞서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되며 팬들로부터 정식 음원 발매요청이 쇄도한 곡이기도 하다.

특히 ‘HERO’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가운데 대중들 앞에 히어로처럼 등장해 언제나 밝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온 임영웅의 이름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임영웅은 신곡 ‘HERO’뿐만 아니라 지난 4월 발표한 ‘이제 나만 믿어요’로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고 있으며, 이 밖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불렀던 ‘오래된 노래’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이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는 등 ‘미스터트롯’ 진(眞)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주며 ‘대세’ 파워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음악, 방송, 광고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