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등은 안녕하십니까?'(사진=MBN)

MBN이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건강 다큐 시리즈를 준비했다.

MBN 측은 "10일(오늘)을 시작으로 앞으로 3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8시 20분에 3부작 특집 다큐 '당신의 등은 안녕하십니까?'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MBN '당신의 등은 안녕하십니까?'는 몸의 중심추이자 면역의 열쇠로 알려진 등 건강 관리법에 대해 되짚어 보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서 주목한 등은 몸 전체의 신체기관을 조율하고 조정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등은 척수 신경을 통해 몸 전체로 연결되기 때문에 우리 몸을 관할하는 관제탑이자 제2의 뇌로 불리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등 건강 강화는 곧 면역력 강화다. 등에 면역의 핵심이 있다"고 입을 모은다. 즉, 등의 척수신경이 내장의 여러 기관을 움직이기 때문에 등 통증이 단순한 통증이 아닐 수 있으며 내부 장기로부터 올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등이 굳으면 등에 있는 근육이 뭉치고 척추 신경을 압박해 장기 기능 저하와 면역력 저하로 이어진다는 것.

방송에선 쉽고 명쾌한 자가진단부터 치료법까지 건강한 등 관리를 위한 꿀팁을 전수한다.

10일 방송되는 1부, '등은 이미 경고하고 있었다' 편에서는 바쁜 일상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등 건강 적신호가 켜진 현대인들의 각종 '등 질환'에 대해 다룬다.

이와 더불어 성장기 아이들과 임산부는 물론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우사인 볼트과 같은 전설적인 스포츠 선수들이 주목한 카이로프랙틱 '등 치료법'과 중국인들의 정신수련용 체조, 태극권 등 전 세계적 열풍이 불고 있는 '등 건강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본다.

한편 MBN '당신의 등은 안녕하십니까?'는 10일(오늘)과 17일, 24일 오후 8시 20분에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