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교반식 세탁기 부문 1위 차지
LG전자, 미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세탁기' 1위 싹쓸이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올해의 세탁기' 평가에서 주요 제품군 1위를 휩쓸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 소비자 전문매체인 컨슈머리포트는 드럼·통돌이·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등 3개 분야에서 LG전자 제품을 1위로 선정했다.

LG 전자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드럼 세탁기에서 1, 2, 3위로 선정됐으며 통돌이 세탁기 부문도 최고의 제품 1∼4위를 모두 차지했다.

보급형 제품군인 교반식 세탁기도 1, 2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세탁기 제품군의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이 세 가지 타입의 세탁기는 미국 세탁기 시장의 90%를 차지하며 시장을 삼분하고 있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밀레가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컨슈머리포트는 특히 드럼세탁기 부문 1위를 차지한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LG WM9000HVA)에 대해 대용량 제품으로 대형 사이즈 이불을 세탁할 수 있고, 최고 수준의 세탁력을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또 물과 에너지 효율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컨슈머리포트의 진동 테스트에서 탁월(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또 최근 미국 유력 IT 매체 디지털트렌드도 LG 드럼 세탁기(모델명 WM3600HWA)에 대해 "스마트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소개하면서 올해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했다.

디지털트렌드는 이 제품이 스팀 기능이 있는 알레르기 코스를 갖춰 꽃가루나 반려동물의 비듬을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고효율 제품으로 물과 에너지를 절약해준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