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화)까지 수강신청 가능..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전과목 운영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이론완성 패키지' 3월 개강반 마감 임박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사회복지사 2급 이론완성 패키지’ 3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학점은행제는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자격증을 별도 자격시험 없이 조건만 충족하면 취득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활용하기 좋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3월 개강반 모집의 경우, 오는 24일(화)까지로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3월 마지막 개강일정인 만큼 많은 정원제 마감을 피하려는 수강생들의 문의가 몰리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회복지사 2급 이론완성 패키지를 통해서는 사회복지사 취득을 이한 이론 전과목(16과목)을 최대 60%의 장학 혜택을 받아 수강할 수 있다. 3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수강하는 일정이며,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실습과목까지 원스톱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회원가입부터 결제, 수강까지 모바일로 스마트한 학습을 할 수 있고, 출석이나 시험 등의 학사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돼 학습관리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학점은행 과정 수료만으로도 다양한 학점은행형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성적우수자 장학금과 조건 충족 시 무료 재수강 장학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정원제로 운영되는 만큼 3월 마지막 개강반 신청을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며, “본원은 202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가를 받은 사회복지사 2급 교육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관리와 수준 높은 학습 콘텐츠로 수강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현재 봄개강 대비 회원 대상 이벤트를 4월 7일까지 진행 중이다. 휴사평 투표해‘봄’ 이벤트는 각 교육과정을 정당으로 표현해 선거 형태로 실시하는 재치 있는 이벤트로, 투표반 해도 △공기청정기(1명) △로봇청소기(1명) △백화점상품권 3만원권(5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50명) 등의 추첨 증정에 응모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