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증권사 연계신용 투자 가치 제고 앞장…시장 점유율 1위 하이스탁론
스탁론은 본인의 증권 계좌에 있는 주식이나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어 투자기회를 확대하는 효과가 있다. 주식을 추가 매입하려는 투자자들과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이용하는 고객들 가운데 더 좋은 조건의 스탁론으로 갈아타려는 투자자들이 주로 찾는다.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경우 이용자들이 많이 몰리는 까닭도 이 때문이다.

하이스탁론은 시중 증권사와 한국증권금융에서 양분하던 주식담보대출 시장의 틈새를 효과적으로 파고든 업계 최초의 주식매입자금 서비스 상품이다. 증권사 신용을 이용하면 자기자본 대비 최대 1.5배까지만 투자할 수 있는데 반해,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3배까지 추가로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더 높은 수준의 레버리지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 사이에 반향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하이스탁론은 항상 최초와 최고의 길을 개척해온 전통과 신뢰의 브랜드답게 주식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제 없어서는 안 될 증권사 연계신용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12년 연속 스탁론 시장 점유율 1위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용고객수와 1인당 평균 이용액에 있어서도 독보적으로 앞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위험관리시스템 특허부터 업계 최초로 시행한 상담품질보증제까지 브랜드 차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상담품질보증제는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고객서비스강화에 앞장서겠다는 하이스탁론의 약속이다. 이를 위해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하는 한편 상담 및 대출건에 대한 해피콜을 통해 고객서비스 증진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이스탁론이 가장 많은 고객들로부터 주목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단지 전통과 신뢰 때문만은 아니다. 주식투자자들의 수요에 맞춘 상품개발과 서비스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쏟으며 증권사 연계신용의 투자 가치를 제고하는데도 앞장서 왔다. 그리고 “기업의 가치는 고객으로부터 나오며,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 한다”는 ‘고객중심주의’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일념으로 주식투자자의 성공파트너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왔기 때문이다.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기업정신은 윤리경영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는데, 고객권익강화·준법정도경영·공정거래준수 등 건전하고 도덕적인 기업경영을 실천하는데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같은 고객지향적 마케팅과 윤리경영은 고객들의 높은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 하이스탁론이 스탁론 시장의 절반 가까이를 석권하고 있는 배경도 결코 이와 무관하지 않다.

하이스탁론은 앞으로도 더 가치 있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