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오니아 자회사 에이스바이옴, ‘비에날씬’·‘비에날퀸’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다이어트·갱년기 유산균 부문 나란히 4년 연속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에날씬·비에날퀸, 45만여 명 참여한 대규모 소비자 조사에서 굳건한 브랜드 파워 입증
    바이오니아 자회사 에이스바이옴, ‘비에날씬’·‘비에날퀸’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다이어트·갱년기 유산균 부문 나란히 4년 연속 1위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자 바이오니아 자회사인 에이스바이옴(AceBiome, 대표 김명희)은 오늘 대표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비에날씬(BNRThin)’과 여성 특화 유산균 '비에날퀸(BNR Queen)'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다이어트 유산균 부문과 갱년기 유산균 부문 1위에 선정되며, 두 브랜드 모두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한국을 비롯해 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4개국에서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2026년 국내 평가는 약 45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온·오프라인 투표 결과를 종합해 부문별 최종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비에날씬은 4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며 다이어트 유산균 시장에서 지속성과 신뢰를 동시에 확보한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비에날씬의 이번 수상은 단순한 인지도를 넘어 실제 소비자의 경험과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는 점에서 유의미하다.

    비에날퀸 역시 갱년기 유산균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조사 결과 비에날퀸은 경쟁 브랜드들과 점수 차이를 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50~60대 여성 소비자층에서 높은 선택 비중과 사용 만족도를 기록했다. 체지방 감소 기능성 유산균 BNR17에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과 비타민 D, A, 아연, 셀렌 등을 배합한 여성 갱년기 맞춤형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면역 밸런스는 물론, 중년 여성들의 주요 고민인 갱년기 건강과 체중 관리를 함께 고려한 점이 소비자 선택의 배경으로 꼽힌다.

    비에날씬과 비에날퀸의 핵심 원료인 한국인 모유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 gasseri BNR17)’은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균주다. BNR17은 인체적용시험과 학술 연구를 통해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있고, SCIE급 국제 학술지에 1,300건 이상 인용되었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수많은 브랜드가 경쟁하는 다이어트 및 갱년기 유산균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4년 연속 비에날씬과 비에날퀸을 1위로 선정해주신 것은 변함없는 신뢰의 증거”라며,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유산균 연구와 제품 혁신을 통해 생애 주기에 따른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시장 리더십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1. 1

      이웃에 전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지난 12월 5일, 송파구 관내 취약계층 가정을 초청해 롯데호텔 월드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스위트 나이트 2025(Sweet Night 2025)’ 행사를 진행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호텔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과 따뜻한 겨울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송파구청과 송파경찰서의 협조 아래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족 400여 명이 초청됐다.행사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우쿨렐레 동아리의 합주와 극단 퍼플의 마술쇼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양식 디너 코스 요리가 제공되어 호텔 서비스를 체험하고 테이블 매너를 배우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저녁 시간을 보냈다.행사 마지막에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호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된 럭키드로우가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는 참가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남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됐다.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한 해의 마무리를 지역사회 이웃들과 따뜻하게 장식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요리 재능기부 활동 등 지역사회 상

    2. 2

      이번 크리스마스는 직접 만든 장식으로 더욱 특별하게!

      시그니엘 부산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그니엘 홀리데이 아틀리에(SIGNIEL Holiday Atelier)’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클래스는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오란에서 12월 19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크리스마스 시즌 현관을 장식하는 크리스마스 원형 리스를 직접 만들고, 시그니엘 부산만의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먼저 1부에서는 시그니엘 부산의 로비와 주요 공간의 꽃 장식을 담당하는 플로리스트가 강습을 진행한다. 2인이 한 팀을 이루어 생화, 솔방울, 페퍼베리 등 자연 재료와 빨간 리본을 활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크리스마스 리스를 직접 제작한다.2부에서는 차오란의 믹솔로지스트가 중국 전통주를 활용해 선보이는 ‘차오란 홀리데이 글로우’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클래스는 성인 대상 2인 1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팀까지 참여할 수 있어 참여를 원한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시그니엘 부산 공식 홈페이지와 롯데호텔 e-SHOP에서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팀당 8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시그니엘 부산 관계자는, “홍콩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이국적인 공간 차오란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마련한 원데이 클래스”라며, “직접 만든 리스를 보며 호텔에서의 따뜻한 추억을 오래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3. 3

      시그니엘 서울·부산,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이 단 일주일간 특별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을 공식 홈페이지 대비 최대 20% 할인된 특별가로 선보인다.예약 기간은 12월 8일부터 14일까지, 투숙 기간은 12월 15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까지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시그니엘 서울은 ▲객실형 ▲객실 1박과 ‘스테이(STAY)’ 조식 2인 포함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시그니엘 부산은 ▲객실형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2인 ▲패밀리 트윈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3인 중 선택 가능하다.프로모션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미쉐린 가이드의 호텔 평가 제도인 미쉐린 키 셀렉션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2키 획득을 기념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시그니엘 서울은 2박 이상 투숙 시 발렛 파킹 1회를 무료로, 시그니엘 부산은 2박 이상 투숙 시 베이커리 ‘패스트리 살롱’ 20% 할인 등 다양한 특전을 마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