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지수 추종 'TIGER 반도체TOP10' ETF, 순자산 3조 돌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 회사 지수 추종 159개 ETF 중 단일 상품이 순자산 3조원을 돌파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ETF는 국내 주식형 상품 중 순자산 기준 상위 6위에 올랐다.
이 ETF가 추종하는 'FnGuide 반도체TOP10 지수'는 에프앤가이드의 자체 산업 분류 체계인 FICS를 기반으로 반도체 산업에 속한 종목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동일 지수를 기초로 한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ETF 순자산도 약 3000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인공지능(AI) 투자 확대와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가 맞물리며 관련 산업 전반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해당 ETF는 지난 한 해 동안에만 11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아울러 'KODEX 삼성그룹' 'PLUS 고배당주' 'SOL 조선TOP3플러스' 등 에프앤가이드 지수를 활용한 다양한 테마 및 전략형 ETF들의 순자산도 2조원대에 근접하고 있다.
에프앤가이드 인덱스사업본부 관계자는 "단일 테마 ETF의 대형화는 해당 산업에 대한 투자자 신뢰와 함께 이를 뒷받침하는 지수의 구조적 완성도가 검증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를 정교하게 반영하는 지수를 제공해 국내 ETF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