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머스크 화해했나…마러라고 만찬 사진 공개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AFP
    사진=AFP
    격한 갈등을 빚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관계가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가 트럼프 대통령 부부와 식사하는 사진을 공개하면서다.

    4일(현지시간) 머스크는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POTUS)과 멜라니아 여사(@FLOTUS)와 훌륭한 저녁 식사를 했다”며 당시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트럼프 대통령 부부와 머스크는 원형 테이블에 앉아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옆모습만 보이며 머스크는 두 손을 모으고 자신의 오른편에 앉은 트럼프 대통령을 바라보고 있다.

    폭스뉴스 등은 이 사진이 전날 저녁 미국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촬영된 것으로 전했다.

    앞서 머스크는 2024년 미국 대선 국면에서 트럼프 당시 공화당 후보를 지지했고, 트럼프 행정부 2기 초반에 정부효율부(DOGE)의 수장을 맡았다. 하지만 감세 법안에 대한 이견으로 트럼프 대통령과 머스크는 작년 6월 충돌했다. 이들은 소셜미디어에서 정제되지 않은 비난과 모욕을 주고받았다.

    두 사람은 작년 9월 암살된 보수 성향 청년 활동가 찰리 커크의 추모식에서 갈등을 봉합할 계기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 같은해 11월 머스크가 백악관에서 열린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환영 만찬에 참석해 트럼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면서 갈등 국면이 사실상 끝났다는 평가도 나온 바 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두로 체포' 장면 공개되자…37만원 나이키 트레이닝복 품절

      베네수엘라 지도자 니콜라스 마두로가 체포되는 과정에서 입고 있던 나이키 트레이닝복이 온라인에서 동나는 현상을 보였다.5일(현지시간) 스페인 엘에스파뇰, 인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외신에 따르면 마두로가 체포된 직후 공...

    2. 2

      국힘 "베네수 몰락, 남 얘기 아냐" vs 민주 "공포 선동 말라"

      여야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미국 압송을 두고 격돌했다. 국민의힘은 "한국이 베네수엘라가 걸었던 길을 빼닮았다"며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고, 민주당은 "극우 공포정치를 중단하라"고 받아쳤다...

    3. 3

      트럼프에 손 내민 베네수엘라 부통령 "존중하는 관계로 가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무력에 의해 축출된 뒤 권한대행을 맡은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미국에 공개적으로 협력을 요청했다. 이전까지 미국에 대한 항전 의지를 보여온 태도를 바꾼 것이다.4일(현지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