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강선우 1억 수수 의혹'의 정의당 고발인 5일 소환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경찰이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 사건의 고발인인 이상욱 정의당 강서구위원장을 오는 5일 소환조사한다.

    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상욱 위원장을 상대로 고발 경위를 조사한 뒤 사건을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넘길 계획이다.

    공공범죄수사대는 대한항공 숙박권 제공 의혹 등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과 관련한 고발 11건 중 10건을 수사하기로 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당시 지역 보좌관이 김경 시의원으로부터 받은 1억원을 보관한 문제를 김병기 의원과 상의한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었다.

    의혹이 불거진 뒤 국민의 힘 소속이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과 이상욱 위원장 등은 강 의원 등을 경찰에 고발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병기-강선우 녹취 미스터리…둘만의 대화 누가 공개했나

      "돈에 대한 얘기를 들은 이상은 제가 도와드려서도 안 되지만, 정말 일이 커집니다. 법적인 책임뿐만이 아니고." (김병기 전 원내대표)"제가 어쩌다가 이렇게 됐을까…정말 이런… 이런 사람이 ...

    2. 2

      경찰, '김병기-쿠팡 오찬 의혹' 본격 수사…오늘 고발인 조사

      김병기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신의 비위를 제보한 보좌진 출신 쿠팡 임원 인사에 개입하고, 쿠팡으로부터 고가의 식사를 제공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선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3...

    3. 3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고발 당해…野김태우 "단죄해야"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측이 당시 후보였던 김경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을 전달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소속 김태우 전 서울 강서구청장이 관련 인사들을 경찰에 고발했다.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