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동연 “경기도, 대한민국의 조타수 역할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정자문위 전체회의서 국가 발전 견인 역할 주문
    도정자문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 경기도 제공.
    도정자문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 경기도 제공.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정자문위원회가 경기도 발전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의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3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도정자문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는 대한민국이라는 큰 배의 중요한 조타수”라며 “도정의 성과가 국가 정책으로 확산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정책 못지않게 도민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며 균형 있는 도정 운영을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경기도 360도 통합돌봄 확대 △주4.5일제 시범사업 △미래 신성장 동력 △경기 기후 3대 프로젝트 △경기도서관 등 5대 핵심 정책을 논의했다.

    통합돌봄은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방안을, 주4.5일제는 노동 혁신 모델로서의 가능성을 점검했다.

    박능후 위원장은 “분과별 제안을 집중 검토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다듬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실행 전략을 구체화해 도민 체감 성과로 연결할 방침이다.
    수원=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2026년 쓰레기 직매립 전면 금지…경기도 "차질 없다"

      2026년 1월 1일부터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경기도는 "차질 없는 시행"을 강조했다.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2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6년 직매립금지와 관...

    2. 2

      김동연, 안중근 유묵 공개하며 독립 정신 강조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누구나 인생에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쓴다”며 “30년 남짓한 짧은 생을 산 안중근 의사의 글은 100년이 훌쩍 지난 지금도 큰 울림을 준다...

    3. 3

      신임 경기 소방관 316명 첫발

      신임 경기도 소방공무원 316명이 21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현장에 첫발을 내디뎠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열었다.행사에는 신규 소방공무원과 가족, 김동연 경기도지사, 최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