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기업은행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특별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형 강소기업 및 인공지능(AI)·반도체·바이오 등 미래전략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74개사와 4000여 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면접과 상담이 진행됐다. 면접에는 구직자 600여 명이 합격했다. 기업의 채용 절차에 따라 임원 면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에는 넥슨코리아, 컴투스, 펄어비스 등이 참여해 구직자의 취업 관련 궁금증 해소를 도왔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코딩 실력을 선보이는 코드레이스, 인공지능 기반 역량 검사, 청년들이 개발한 IT·SW 프로그램 전시·시연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청년 구직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취업에 성공해 AI 분야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제1회 항공레저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막

      7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학교 활주로 일대에서 열린 '제1회 항공레저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찾은 학생들이 채용공고 게시대를 살펴보고 있다.올해 처음 열린 이번 박람회는 패러글라이딩협회와 대한드론축구...

    2. 2

      [단독] "서울대 공대가 일냈다"…민군 손잡고 'AI 무기' 기틀 마련

      “국방 AI를 한다고들 하는데, 정작 뭘 해야 하는지 아무도 모릅니다.”한승용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국방공학센터장)는 지난 4일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통합 유·...

    3. 3

      'AI 버블 터지나' 논란에…미 정부 "AI 구제금융 없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인공지능·가상화폐 총책임자(차르)인 데이비드 색스가 6일(현지시간) "AI를 위한 구제금융은 없다"고 밝혔다.색스 총책임자는 이날  X(엑스·옛 트위터)를 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