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PEC 경주, 네이버와 함께하는 비로컬위크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리단길 30여 상점 참여, 상권과 문화 글로벌 홍보
    ‘APEC 경주, 네이버와 함께하는 비로컬위크 개막
    경주시는 네이버와 협력해 ‘2025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고 지역 상권과 문화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비로컬위크(Be Local Week)’캠페인을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황리단길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PEC 참석 외국인 방문객과 국내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고유의 상점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로컬 문화 축제로, 황리단길 내 식당·카페·공방 등 30여 개 상점이 참여한다.

    네이버는 참여 상점을 대상으로 ‘성장 지원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연계 성장을 돕고, 네이버 지도에서는 상점의 리뷰·추천·위치 정보를 다국어로 제공한다.

    또한, 상점 방문 및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네이버 플러스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등 플랫폼 활용 교육 및 컨설팅을 1년간 지속 지원하여,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경주는 세계가 주목하는 로컬브랜드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며, “비로컬위크는 AI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지역의 가치와 문화를 세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로컬 이코노미 모델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 상권과 로컬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주가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세계 속의 로컬브랜드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경주시, 경주페이 캐시백 18%로 확대

      경주시가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지역화폐 ‘경주페이’ 이용자에게 기존 13% 캐시백에 더해 5%를 추가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2. 2

      경상북도청, 문체부 공모 선정작 '생텍쥐페리' 공연

      황금빛 들녘이 고개를 숙이고, 풍요로움이 가득한 축복의 계절을 맞아 경북도청 동락관은 온 가족이 함께 예술과 감동을 나누는 특별한 문화의 장이 열려 문화의 향기로 물들었다.경북도는 25일 동락관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3. 3

      경북 보육교직원 2700여 명 영주에서... 보육발전 다짐

      경상북도는 25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경북도내 보육 교직원 2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상북도 보육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보육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있는 보육 교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