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화호가 바다를 품는다”…경기도, 세계 해양도시 전략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일 ‘2025 시화호 해양전략 국제포럼’ 개최
    국내외 전문가 한자리에…“시화호, 세계 해양레저 중심지로”
    해양전략 국제포럼 포스터. 경기도 제공.
    해양전략 국제포럼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16일 시흥 웨이브엠 이스트 호텔에서 '2025 시화호 해양전략 국제포럼'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와 화성시·안산시·시흥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해양스포츠·관광·레저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와 인플루언서 등 160여 명이 참석한다.

    경기도는 2023년 '시화호 활성화 조례'를 제정하고, 2024년 '시화호의 날'을 지정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왔다. 이번 포럼에서는 시화호를 세계적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고, 화성·안산·시흥 3개 시와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

    기조연설은 양광식 순천향대 교수, 랜디 피어스 뉴욕 브루클린상공회의소 회장, 오우 케난 싱가포르 모로우 전무가 맡는다. 세션별로는 해양레저·웰니스·친환경 낚시 관광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며, 인플루언서 최송현 등이 참여하는 '시화호의 재발견'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박종민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시화호가 경기도의 새로운 희망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제포럼을 통해 세계적인 해양레저 중심지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병원 멀어 걱정 끝”…경기도, 동·북부 의료안전망 강화

      경기도는 동·북부 지역의 응급의료 및 분만 취약지 지원에 올해 56억원을 투입한다고 13일 밝혔다.이는 지난해보다 18억40000만원 증가한 규모다.도는 지난해 동두천중앙성모병원과 양평병원을 거점의료기관...

    2. 2

      "IBM과 손잡고 AI 인재 키운다"…경기도, '경기 AI캠퍼스' 개소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23일 고양창조혁신캠퍼스에 '경기 AI캠퍼스(북부)'를 개소하고 IBM과 협력한 AI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도민 대상 AI 리터러시 교육 4기를 운영한다고 12일 ...

    3. 3

      5억 투자 받고 매출 10배 '잭팟'…6년 만에 무슨 일이

      경기도는 광교 바이오허브 입주기업 에이바이오테크가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매출 10배 성장을 달성하며 창업 6년 만에 기술사업화와 글로벌 진출 기반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에이바이오테크는 2018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