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2031 세계산음응용수학대회 유치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는 2031년 세계산업응용수학대회(ICIAM 2031)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1일부터 이틀 동안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025 세계산업응용수학회 이사회 및 워크숍'에 참석해 개최 작업을 벌였다.

    세계산업응용수학대회는 4년마다 열리는 산업응용수학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 학술대회다. 전 세계 5000여명의 산업응용수학자, 연구자, 산업계 종사자가 참석한다.

    수학 이론을 바탕으로 사회와 산업 현장의 다양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다.

    시는 한국산업응용수학회,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대한수학회, 한국여성수리과학회를 비롯한 산업응용수학 관련 산학연관과 2년 동안 긴밀하게 협력했다.

    전영목 한국산업응용수학회장은 "세계산업응용수학대회는 수학과 산업을 연결하는 세계 최대의 학술무대다"라며 "이번 유치를 계기로 산학연이 함께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성장할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부산=민건태 기자

    ADVERTISEMENT

    1. 1

      부산시, 실뱀장어 종자 대량생산 기술 확보 나서

      부산시가 뱀장어 인공종자 대량생산 기술 확보에 나선다. 인공종자 기술 세계 1위 일본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국립부경대 및 기업과의 협업 체계를 만들었다.부산시는 26일 국립부경대 및 닐스와 '뱀장어 인공종자...

    2. 2

      '희망의 꿈' 품고 고지대 학교 달리는 부산 디디버스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랑밭 부산경남지역본부는 부산교육복지사협회와 협약을 맺고 부산 사하구 승학초등학교를 포함한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중점학교 10개교에 '아동문화체험 이동차량(디디버스)'을 지원 중이라고 ...

    3. 3

      마술사 3000명 부산 집결...부산시, 2028 세계마술챔피언십 유치

      부산시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세계마술연맹(FISM) 총회에서 세계 최대 마술 행사인 '2028 세계마술챔피언십' 유치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 유치다.전 세계 54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