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왕시, 포일2지구 기업유치 공모 돌입…첨단기업 유치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업 위치도. 의왕시 제공.
    사업 위치도.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포일2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 기업 유치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다.

    대상 부지는 1만277.8㎡ 규모로, 공급 가격은 ㎡당 387만 원이다. 입주 가능 업종은 업무시설, 벤처기업집적시설, 도시형 공장, 소프트웨어진흥시설 등이다.

    포일2지구는 농협통합전산센터, 덴소, 인덕원IT밸리 등이 위치한 포일인텔리전트타운 내에 자리 잡고 있다.

    IT·첨단산업 인프라가 집적돼 있고 강남·판교·평촌과 인접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향후 월곶~판교 복선전철 개통으로 서울·수도권 인재 확보에도 유리하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앵커기업과 실입주 목적 기업을 우대하고, AI·미래모빌리티·반도체·바이오·K-뷰티 등 첨단 유망 업종을 권장한다.

    김성제 시장은 “포일2지구 기업 유치는 의왕시를 경제자립도시로 이끄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첨단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왕=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 의왕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환경개선 사업 '완료'

      경기 의왕시가 장애인자립생활센터(부곡복지관길 53)의 시설 리모델링 및 환경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올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00만 원을 받아 추진 된 이번 사업은 돌봄 및 자립이 필요한 중증장애인...

    2. 2

      의왕시, 오는 1일 '움직이는 거리 음약극' 선봬

      경기 의왕시가 오는 12일 왕림이 팝아트 홀(왕곡로 74) 야외 공간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거리 공연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예술이 ...

    3. 3

      김성제 의왕시장,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것"

      “지난 3년은 1000여명의 공직자와 함께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왕시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뛰어온 시간이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왕시가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