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의왕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환경개선 사업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00만 원 받아 시설개선
    김성제 의왕시장이 31일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의왕시 제공
    김성제 의왕시장이 31일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가 장애인자립생활센터(부곡복지관길 53)의 시설 리모델링 및 환경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00만 원을 받아 추진 된 이번 사업은 돌봄 및 자립이 필요한 중증장애인들이 더욱 쾌적한 시설에서 자립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리모델링은 △다양한 문화·교육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실의 새 단장 △쾌적한 냉난방 환경을 위한 냉난방기 설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한 자동문 설치 등의 이용자 편의를 중심으로 추진됐다.

    김성제 시장은 시설 리모델링 완료 현장을 방문해 시설 개선 현장을 점검했다.

    아울러,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50여 명의 이용자에게 음식을 제공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시설 이용 시 불편한 점이 없는지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한 시설 이용자는 “앞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무더운 여름에 자주 시설을 방문할 것 같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환경 개선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사회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복지 시설의 환경 개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의왕=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의왕시, 백운밸리 내 '종합병원 건립 본격 추진'

      경기 의왕시가 백운 밸리 도시개발사업의 핵심 시설인 종합병원 건립 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종합병원 유치 사업은 그간 시민들의 숙원이자 시의 중점과제 중 하나였다.시는 백운 밸리 도시개발사업 초기...

    2. 2

      의왕시, 오는 1일 '움직이는 거리 음약극' 선봬

      경기 의왕시가 오는 12일 왕림이 팝아트 홀(왕곡로 74) 야외 공간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거리 공연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예술이 ...

    3. 3

      김성제 의왕시장,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것"

      “지난 3년은 1000여명의 공직자와 함께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왕시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뛰어온 시간이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왕시가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