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제35회 전국 청소년 숲사랑 작품 공모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제35회 전국 청소년 숲사랑 작품 공모전
    산림청은 다음달 13일까지 ‘제35회 전국 청소년 숲 사랑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단순한 예술 활동을 넘어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숲과 환경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이를 지켜나가는 주체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숲·환경·생명의 아름다움과 소중함 △탄소중립을 위한 우리들의 노력(산불, 산사태 예방과 목재의 지속 가능한 활용 등)이며, 공모 부문은 그림·글짓기·웹툰·숏츠 등 4개 부문이다.

    올해는 기존의 그림·글짓기 부문에 더해 청소년들이 친숙하게 활용하는 디지털 형식의 웹툰과 숏츠 부문을 신설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혔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2명) △최우수상(산림청장상 18명) △우수상(서울시·대전시·경기도·강원도·전라북도·경상북도 교육감상 21명) 등 모두 200점을 선정해 오는 11월 발표할 예정이다.

    7~18세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숲사랑청소년단에 문의하면 된다.

    송준호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작품 응모를 넘어, 청소년들이 숲을 바라보며 자연의 숨결과 생명의 소중함을 마음에 새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작품을 통한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후 위기 극복은 물론 산불·산사태 등 산림재난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자생식물 보전·복원·활용 실행전략 마련

      산림청은 기후 위기와 생태계 위기 속에서 국내 자생식물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활용하기 위해 국가 차원의 ‘한국식물보전전략 2030(KSPC 2030)’을 수립했다고 25일 밝혔다.KSPC 203...

    2. 2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산림청은 다음 달 1일까지 내년도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보급 지원사업에 대한 2차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올해부터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지원사업은 본격적으로 난방이 필요한 겨울철(1~...

    3. 3

      김인호 산림청장, 경남 산청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점검

      김인호 산림청장(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20일 경상남도 산청군 산사태 피해지를 찾아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