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항철도, 타이베이 공항철도 공동승차권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항철도
    공항철도
    공항철도는 대만 타오위안 메트로, 타이베이 메트로와 협력해 철도 이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한국-대만 여행 레일 패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타오위안 메트로는 타오위안 국제공항과 타이베이역을 연결하는 공항철도로 직행·보통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타이베이 메트로는 도심 6개 노선을 운영하는 대만의 대표적인 도시철도다.

    이번 레일 패스는 △공항철도 직통열차(편도)–타오위안 메트로(편도) △공항철도 직통열차(편도)–타오위안 메트로(왕복)–타이베이 메트로(72시간 무제한) 두 종류로 구성됐다.

    한국-대만 여행 레일 패스를 이용하면 인천공항과 서울역, 타오위안공항과 타이베이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타이베이 메트로는 최초 사용 후 72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여행 일정을 유연하게 짤 수 있다.

    각각의 승차권을 따로 구매할 때보다 약 7∼10% 저렴해 교통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KLOOK, KKday 등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늘어나는 한국·대만 관광 수요에 대응해 기획됐다"며 "올해 상반기 양국을 오간 여행객은 276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9.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상의, 프놈펜 무역사절단 300만 달러 수출상담

      인천상공회의소는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약 3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인천상의는 인천시, KOTRA인천지원본부와 함께 8월 26~29일 인천지역 화장품, ...

    2. 2

      새울원자력본부, 청춘 만남프로그램 ‘청춘발전소 시즌2’ 가동

      울산대병원, 근로복지공단 등 울산 소재 8개 기관 참여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사진)는 다음달 13~14일 이틀간 청춘 만남 프로그램인 ‘청춘발전소’를 운영한다고 ...

    3. 3

      광주시, 중동 해외시장개척단 파견…4370만 달러 상담 성과

      경기 광주시가 지역 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파견한 중동 해외시장개척단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29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25일부터 30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개척단을 운영해 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