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오공대, 우수기술 이전 통해 지역기업 성장 지원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년 경북 구미 강소특구 제1차 우수전략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금오공대, 우수기술 이전 통해 지역기업 성장 지원 ‘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기술핵심기관으로 있는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에서 ‘2025년 제1차 우수전략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10일 국립금오공대 에디슨관 최은오홀에서 열린 기술이전 설명회에는 국립금오공대 가족회사, 기술 수요 기업, 연구자, 기술보증기금, 유관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가 주최하고, 국립금오공대 산학협력단 및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된 설명회는 강소특구 사업 소개를 통해 지역기업의 기술창업과 성장 지원 기반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설명회는 경북구미강소특구 사업 및 기술이전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기술보증기금의 기업지원제도 안내, 국립금오공대 우수기술 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국립금오공대 교수들이 참여한 스마트모빌리티, 바이오헬스, 환경공학, 에너지·고분자·나도 소재 분야의 다양한 기술들이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소개된 기술은 △이미지 시계열 기반 멀티 모달 센서 데이터 퓨전 장치(신수용 교수) △광혈류측정 신호 및 심전도 신호를 이용한 딥러닝 기반 연속 혈압예측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혈압 예측 시스템(임기무 교수) △폐액 내 방사성오염물질과 유기물 동시제거가 가능한 흡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이원태 교수) △수분해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김태오 교수) △기능성 유기 겔 제조방법(이희영 교수) △장시간 지속가능한 김서림 방지 필름 제작(최청룡 교수)이다.

    이 기술들을 바탕으로 현장에 마련된 연구자와 기업 간 1:1 기술상담회를 통해 기술이전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업지원제도와 기업연계 성장지원 프로그램 등도 소개돼 지역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권오형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원천기술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 유망 기술에 대한 지역기업의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산학연 간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실전형 기술이전 설명회를 통해 지역기업의 기술창업과 성장지원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올 하반기에 두 차례의 우수전략기술이전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해 지역기업과 연구기관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대, 2025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 몽골 파견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 해외봉사단이 몽골에 파견돼 헌신적인 활동을 펼치며 세계 속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재학생과 교직원 등 총 27명으로 구성된 대구대 봉사단(단장 오진희 학생처장)은 지난 7월 1일부터 9일...

    2. 2

      아라리오, 23년간 이어진 학교 사랑...충남예고 ‘씨킴장학금’ 전달

      충남 천안의 향토기업 아라리오(대표 김문수)가 23년째 지역 문화예술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라리오는 충남예술고등학교 강당에서 ‘제23회 씨킴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김문수...

    3. 3

      한남대, 방산 특화 프로그램 운영 실무인재 대거 양성

      한남대는 대학 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실무형 전문인력 27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정부는 최근 글로벌 방위산업 강국 도약을 목표로 방산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