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남대, 방산 특화 프로그램 운영 실무인재 대거 양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남대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학생과 관계자들이 수료 후 가진 기념 촬영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학생과 관계자들이 수료 후 가진 기념 촬영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는 대학 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실무형 전문인력 27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정부는 최근 글로벌 방위산업 강국 도약을 목표로 방산 수출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대전시도 4대 전략산업 중 하나로 국방 분야를 선정하고 국방산업단지(유성구 죽동지구) 조성, 대전 방산 혁신 클러스터 등을 구축하고 있다.

    한남대는 방산 관련 산업의 일자리 증가를 예상하고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 시간은 총 31시간으로, K-방산 현황과 방위산업 이론, 방산업체 대표와의 만남 등 다양하게 진행했다.

    참여 청년들은 방산업체 대표 및 현직자 특강을 통해 방산기업의 조직문화, 직무 특성, 채용 트렌드 등 공식 채용공고로는 접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정보와 취업 전략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이종호 국방산업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사후관리를 위해 연구원의 업무협약 기업들과 수료생들 간의 취업 매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승연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장도 “앞으로도 지역과 산업 수요에 맞는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대전 8개 대학, 한남대 글로컬 30 추진에 협력

      대전권 8개 대학이 한남대가 추진하는 글로컬 30 대학 비전 ‘대전권 공동 창업대학 연합체’ 구축을 위해 힘을 모았다.지역대학들이 경쟁보다는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는 ...

    2. 2

      이승철 한남대 총장, 아동학대 예방위한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이승철 한남대 총장이 19일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이 총장은 “지역 대표 교육기관인 한남대의 교육 역량과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3. 3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한국노인복지학회 학생영상 공모전서 우수상

      한남대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한국노인복지학회 학생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노인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 영상공모전 시상식에서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사이좋은 세대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