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스타벅스 푸드 메뉴에서 '이 재료' 사라진다 "국민 건강 위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REUTERS
    사진=REUTERS
    미국 스타벅스가 자사 푸드 메뉴에서 카놀라유 사용을 중단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변화라는 해석이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스타벅스는 미 전역 매장에서 카놀라유 사용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언급된 메뉴는 흰자와 구운 빨간 피망이 들어가는 '에그 화이트&로스티드 레드페퍼 바이트'이다.

    스타벅스 측 관계자는 해당 메뉴에 대해 "카놀라유 없이 제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한 새로운 에그바이트 메뉴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많은 제품에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있는 미국 스타벅스의 이러한 조치는 트럼프 행정부가 내세운 건강 개선 기조와 맞닿아 있으며, 동시에 최근의 매출 부진에 대응하려는 목적도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니콜은 보다 건강한 제품을 시험 도입하고 출시함으로써 브랜드를 재정비하겠다고 약속했다. 다만 메뉴 변경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건강 관련 메뉴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4월 실적 발표에서 말차 파우더에서 설탕을 제거한 뒤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외에도 식물성 우유에 대한 추가 요금을 없애는 정책도 시행했으며, 무가당 단백질 파우더를 콜드폼 음료에 추가할 수 있도록 시험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 세계 유일 북한뷰래"…7개월새 12만명 '우르르' 몰려간 곳

      '북한뷰'를 볼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커피 한 잔을 마시기 위해 검문까지 거쳐야 하지만, 7개월 새 10만 명이 훌쩍 넘는 고객이 다녀갔다.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11...

    2. 2

      요즘 케이크 한 조각 얼마길래…'와, 밥값보다 비싸네' 당황 [이슈+]

      "케이크 한 조각 가격이 오늘 먹은 점심값보다 비싸요"최근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등 주요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선보인 신제품 조각 케이크·미니 케이크 가격이 최대 1만2900원 이상까지 치솟으면서 소비자...

    3. 3

      "못 쓰겠다" 불만 폭주하더니 결국…스타벅스도 돌아섰다

      스타벅스가 7년 만에 플라스틱 빨대를 다시 도입했다.스타벅스코리아는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종이 빨대와 플라스틱 빨대를 함께 사용한다고 25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종이 빨대 사용이 불편하다는 환자나 영유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