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국민에 소비쿠폰 지급 추진…음식료株 일제히 상승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1일 증시에서 음식료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금융권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경기 둔화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빠르게 끌어올리기 위해 전국민에게 음식료품과 외식 등 소비 활동에 직접 쓸 수 있는 소비쿠폰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지급 방식과 규모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소비쿠폰의 지급이 곧 확정될 경우 내수 진작 효과가 즉각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해 iM증권은 “소비쿠폰이 지급되면 음식료 제품 구매와 외식 소비가 가장 먼저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쿠폰이 현금성으로 직접 지급될 경우 즉각적인 소비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평가했다.
교보증권 역시 이번 정부 정책이 음식료 업종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교보증권은 “올해 상반기 다소 부진했던 음식료 업종의 실적이 이번 소비쿠폰 지급으로 인해 3분기부터는 뚜렷한 반등세를 나타낼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기대감에 힘입어 음식료 관련 종목들이 이날 증시에서 강세를 보였다. 특히 바이오포트, 해태제과식품, 오리온, 크라운제과, 우양, 빙그레 등 주요 음식료 종목들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 마감했다.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소비쿠폰 지급이 현실화되면 음식료 업종이 가장 빠르게 수혜를 받을 것이고, 특히 중소형 음식료주들의 주가가 단기적으로 크게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시장 관계자는 “정부의 직접적인 내수 활성화 정책이 소비심리 개선과 더불어 업종 전반의 매출 증가를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책이 본격적으로 실행될 경우 음식료 기업들의 하반기 실적 개선 폭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 더머니스탁론 신규 상품 전격 출시! (DSR 규제 X)
▶ 최대 400% 레버리지 투자, 증권사 신용미수 대환 가능!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
▶ 더머니스탁론 바로가기 (https://themoney.co.kr/ha)
▶ 더머니스탁론 전화 상담 1600-7096
▶ 더머니스탁론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cVfxbn/chat)
관심종목: 바이오포트, 해태제과식품, 오리온, 크라운제과, 우양, 빙그레
무료상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