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H, 생기 있는 동네만들기 ‘생동감 11호’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H(인천도시공사)는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사회공헌사업인 ‘생동감 11호’를 계산1동에 조성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생동감은 '생기있는 동네만들기 감동 프로젝트'의 줄임말이다. 주민 주도의 경관 개선 및 정비를 통해 마을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2016년 원괭이부리마을을 시작으로 꾸준히 시행해 올해로 11호를 맞았다.

    생동감 11호는 공모를 거쳐 계산1동 고향골어린이공원이 대상지로 선정됐다.

    낡고 노후한 파고라 및 벤치들을 정비해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놀이터 모래를 탄성 포장으로 교체하기도 했다.

    류윤기 iH 사장은 “인천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귀 기울이고 노력하는 iH가 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사업 사후 관리 단체 모집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원도심 환경개선 및 사후관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의 운영 활성화 차원으로 시행된...

    2. 2

      인천관광공사 '레코드 팝업스토어' 개최...12일 개항장 화교점포

      인천관광공사는 개항장 내 ‘옛 화교 점포’에서 '2025 레코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행사 기간은 4월 12~13일까지다. Have A Nice Day #11...

    3. 3

      인천 화수부두 일대 도시재생지구 선정

      인천시 동구 화수부두 일대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로 최종 선정됐다.도시재생혁신지구는 공공이 주도하여 산업, 상업, 주거, 복지, 행정 등 기능이 집적된 지역 거점으로 복합개발하는 사업 대상지다.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