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사업 사후 관리 단체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원도심 환경개선 및 사후관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의 운영 활성화 차원으로 시행된다. 원도심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도시재생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도 있다.

    원도심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소규모 환경개선(필수), 공동체 활성화, 마을 조사 및 계획 수립 등 환경개선 지원사업에 7000만~8500만원이 지원된다.

    사후관리 지원사업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 정비 및 운영, 주민역량 강화 등에 최대 3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또는 쇠퇴지역 내에 주소나 거주·생활권을 두고 있는 주민단체와 도시재생사업 종료(예정) 지역의 거점시설을 운영하는 주체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관광공사 '레코드 팝업스토어' 개최...12일 개항장 화교점포

      인천관광공사는 개항장 내 ‘옛 화교 점포’에서 '2025 레코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행사 기간은 4월 12~13일까지다. Have A Nice Day #11...

    2. 2

      인천 화수부두 일대 도시재생지구 선정

      인천시 동구 화수부두 일대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로 최종 선정됐다.도시재생혁신지구는 공공이 주도하여 산업, 상업, 주거, 복지, 행정 등 기능이 집적된 지역 거점으로 복합개발하는 사업 대상지다. 경...

    3. 3

      인천 도시재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원도심 발전 도모를 위해 관·학을 대상으로 ‘2024 지역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재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