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광역시, TK신공항 건설 등 핵심 사업 국정과제 반영 위한 총력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 정부 정책기조에 맞는 정책 선제적 제안
    대구광역시, TK신공항 건설 등 핵심 사업 국정과제 반영 위한 총력전
    대구광역시는 16일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주재로 ‘대통령 공약 국정과제화 추진 점검회의’를 열고, TK신공항 건설을 포함한 대구시 핵심 사업의 국정과제화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 회의는 새 정부의 인수위 역할을 맡은 국정기획위원회 출범에 발맞춰 대통령 지역 공약의 국정과제 반영을 위한 실행계획을 미리 점검하고, ‘AI 3강 도약’ 등 대구시 역점사업과 연관되는 주요 정책공약의 선제적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열렸다.

    회의에는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실·국장 20여 명이 참석해 경제·산업·문화·환경 등 주요 분야별 현황을 공유하고, 새 정부의 국정기조에 맞는 대응 논리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TK신공항 건설은 군공항 이전을 추진 중인 광주와 공동 대응해 국정과제 반영을 추진하고, 국회 정책세미나 개최 및 TK신공항 건설 협의기구를 통한 협조 요청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취수원 이전은 대구권 사업만으로 추진 시 국정과제 반영에 한계가 있어 영남권 전체의 물 문제로 공동 대응하고, 군부대 통합 이전은 국방부 업무보고에 사업내용이 수록되도록 우선 협의할 예정이다.

    앞으로 대구시는 TK신공항 건설·미래 5대신산업 육성·취수원 이전 등 지역 핵심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시정 역량을 총결집할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전 실·국장이 직접 발로 뛰며 소관 업무의 국정과제 반영에 매진한다는 방침으로, 소관 중앙부처를 찾아 대통령 공약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설명하고 국정과제 반영 필요성을 적극 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획조정실은 실·국의 활동사항 전반을 점검·공유하고, 오는 8월까지 100대 국정과제를 선정한다는 계획을 밝힌 국정기획위원회에 대구시 의견이 전달될 수 있도록 소통 채널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김정기 권한대행 역시 오랜 중앙부처 근무를 통해 쌓아온 인적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정과제화 작업 전반을 직접 챙기고, 여야 정치권 등과도 적극 소통하는 등 전방위적 대응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한국노인복지학회 학생영상 공모전서 우수상

      한남대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한국노인복지학회 학생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노인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 영상공모전 시상식에서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사이좋은 세대팀...

    2. 2

      경기도, '경기기후위성' 내부에 도민이를 각인 '이벤트 진행'

      경기도가 독자적인 기후·환경 관측 역량 확보를 목표로 추진 중인 ‘경기기후위성’에 대한 도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위성체 내부에 도민 이름을 각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도는 이번 도민...

    3. 3

      인천시·인하대 "바이오 전문인력 육성 나선다"...국비 116억 확보

      인하대는 정부의 ‘첨단산업 특성화 대학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비 116억원을 확보했다.인천시는 매칭 예산을 투입해 인하대의 바이오 분야 전문인 양성교육사업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16일 인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