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11∼20일 유렵 3개국에 투자유치 사절단 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유럽 투자유치 사절단을 11일부터 20일까지 스웨덴과 노르웨이, 벨기에에 파견한다.

    사절단은 첫 일정으로 1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스웨덴 무역 투자대표부가 공동 개최하는 '2025 한-스웨덴 에너지 전환 포럼'에 참가해 스웨덴의 에너지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한다.

    13일에는 스웨덴 해상풍력 기업 헥시콘(Hexicon)사를 방문해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헥시콘사는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750㎿ 용량의 '문무바람' 사업을 주관하고 있다.

    16일에는 노르웨이 국영 종합 에너지 기업인 에퀴노르(Equinor)사를 찾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에퀴노르사는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750㎿ 용량의 '반딧불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7일에는 HD현대중공업 오슬로 지사를 방문해 유럽 내 조선 산업 현황을 듣고,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방 정부의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사절단은 마지막 일정으로 18일 벨기에 유미코아(Umicore)사의 올렌 공장을 찾아 투자유치 원탁회의를 연다.

    사절단 단장인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울산이 신성장 산업 육성 최적지라는 점을 해외 기업에 널리 알려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 광주시, 퇴촌면 생활체육시설 조성 사업 '착공식 개최'

      경기 광주시는 시민 건강증진과 공공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퇴촌면 생활체육시설 조성 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착공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허경행 시의회 의...

    2. 2

      광양경자청, 율촌산단에 포스코퓨처엠 전구체 공장 준공

      그동안 해외 수입에 의존해 오던 전구체를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광양경자청)은 광양만권 율촌1산업단지에서 포스코퓨처엠의 연산 4만5000t 규모 전구체 공장 준공식을 열...

    3. 3

      시흥시, 종근당 2조 2000억 투자유치 '바이오 특화단지조성 본격화'

      경기 시흥시가 총 2조 2000억 원에 달하는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을 본격화에 나섰다.1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서울 종근당 본사에서 종근당과 함께 최첨단 바이오의약품 복합연구개발단지 조성을 위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