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궁도 국제학술대회 개최…12일 세계궁도연맹 창설 공식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10일 오후부터 13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5 코리아(KOREA) 울산 궁도 국제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활의 시원, 대한민국 울산에서! 세계를 향해 쏴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42개 궁도 전문가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모여 궁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세계화 전략을 논의한다.

    참가 국가는 아시아 15개국, 유럽 19개국, 중동 3개국, 아프리카 1개국, 북미·남미 3개국, 오세아니아 1개국 등이다.

    행사는 환영회, 주제 발표와 국가별 발표, '반구천의 암각화' 등 울산 현장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발표회에선 '활의 시원, 울산의 문화유산적 가치', '궁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세계화', '서구화와 근대화가 전통 궁도에 미친 영향' 등을 다룬다.

    12일에는 '대한민국 울산 선언'을 통해 세계궁도연맹 창설과 세계궁도센터 울산본부 설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다.

    시는 이번 발표회에 이어 오는 10월 세계궁도대회 개최에 박차를 가한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개항장 야행 행사 이달 14~15일 개최

      인천관광공사는 지역상생형 야간축제 ‘2025 인천 개항장 국가유산 야행’이 6월 14~15일, 9월 20~21일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인천 개항장 국가유산 야행은 2021~2023년 3년 연속...

    2. 2

      인천공항공사, 자녀 3인 이상 가구 우선출국 서비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달 10일부터 다자녀 가구 대상 우선출국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공사는 현재 교통약자(고령자, 유·소아, 장애인, 임산부 등)와 사회적 기여자 등의 출국 편의를 위해 우대출구...

    3. 3

      인천교육청 행안부장관 표창...국가기록관리 유공

      인천시교육청은 국가기록관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가기록관리 유공’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국가기록관리 발전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