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박물관,‘성(城) 조선을 지키다 – 빨대블럭 건축 체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박물관은 이달 14일과 다음달 12일 울산박물관 2층 체험실에서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성(城) 조선을 지키다–빨대블럭 건축 체험’을 운영한다.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우리 고장 울산의 역사 및 전통문화와 관련한 주제를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교육이다.

    교육 주제는 두 달마다 변경된다.

    이번 교육은 울산에 있는 다양한 성곽을 주제로, 그 형태와 특징을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빨대블럭을 활용해 성곽을 설계, 표현해보는 체험으로 마련된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2차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14일 교육은 5일 오전 10시부터, 7월 12일 교육은 7월 3일 오전 10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회당 25명 선착순 마감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역사적 건축물을 기반으로 창의적 재현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역사와 공간에 대한 인식이 깊어지고, 문제해결력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항시, "침체에 빠진 철강산업 국가전략산업 지정 촉구"

      경북 포항시가 새 정부에 철강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지정해 적극 지원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사진)은 4일 새정부 출범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의 철강 관세 인상 조치는 단순한 무역 문제가 ...

    2. 2

      경기도, 고영인 경제부지사와 정무·정책·협치·기회경기수석 인사단행

      경기도가 신임 경제부지사에 고영인 전 국회의원, 정무수석에 윤준호 전 국회의원, 정책수석에 안정곤 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이사, 협치수석에 박용진 전 경기도의원, 기회경기수석에 강권찬 전 대통령비서실 시민참여비서...

    3. 3

      설립 140주년 인천상공회의소, 올해의 상공대상 발표

      인천상공회의소가 제43회 상공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4일 인천상의에 따르면, 올해 상공대상 수상자는 △기술개발부문 강은식 흥아기연 대표이사 △노사협조부문 김상고 모아저축은행 회장 △사회복리부문 김동중 삼성바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