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대통합 리더십 기대…국가균형발전 위한 중요한 시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대통합 리더십 기대…국가균형발전 위한 중요한 시점"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대통령 당선 후 "대통합의 리더십으로 국민 모두 일상을 회복하고 희망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 권한대행은 "대구를 포함한 비수도권은 자본·교육·일자리 등의 수도권 집중으로 인구 감소와 청년 유출이 가속되어,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성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며 "지방이 자립 기반을 마련해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새 정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2030년 대구·경북(TK) 신공항 개항을 위해 국가의 재정 보조와 지원을 간곡히 요청한다"며 "TK신공항은 영남을 넘어 국토 남부 전체의 균형 발전을 이끌 신(新)성장 동력이자 국가안보를 책임질 공항을 건설 하는 대형 국책 사업입니다. 2030년 적기 개항을 위해 국가의 재정 보조와 지원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고 말했다.

    또 신공항 연결 교통망 구축과 후적지·배후지 개발, 달빛 철도 건설, TK 행정통합에 대한 관심을 부탁하는 한편 미래 신산업으로의 대구 산업구조 개편, 취수원과 도심 군부대 이전 등에 대한 지원도 요청했다.

    또 대구의 산업 구조를 AI·로봇·미래모빌리티등 미래신산업으로 개편하기 위한 인공지능 전환(AX) 혁신거점 조성, AI·첨단 로봇 융합밸리 조성 등에도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김 권한대행은 "대구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함께 하겠다"며 "새로운 시대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새 정부의 성공을 시민과 함께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환경의 날 앞두고 자생식물과 산림생물다양성 바로 알기 캠페인

      산림청은 환경의 날(5일)을 맞아 자생식물공급센터인 국립세종수목원과 함께 자생식물과 산림생물 다양성 바로 알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캠페인은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생물다양성을 보전하는 데 있어 산림환경, ...

    2. 2

      이철우 경북지사 "산불특별법 제정, APEC 성공개최, TK신공항 추진 등 새 정부와 조속히 해결"

      경상북도는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면서 새 정부와 함께 적극 협력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이철우 경북지사는“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

    3. 3

      대구시, “물산업은 대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적극 뒷받침할 것”

      대구광역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활성화와 물산업의 최일선에 있는 입주기업의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2일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개최했다.대구시는 환경부와 함께 국가 물산업을 육성하고 물기업의 세계 물 시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