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GIST, 16일 기업혁신성장플랫폼 출범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 맞춤형 기술 지원 플랫폼 본격 가동
    DGIST, 16일 기업혁신성장플랫폼 출범식
    DGIST는 16일 연구행정동(R1) 국제회의장에서 ‘기업혁신성장플랫폼 출범식 및 (사)K-Club 춘계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DGIST 기업혁신성장센터에서 새롭게 구축한 ‘기업혁신성장플랫폼’을 지역 기업 및 유관기관에 소개하고, 플랫폼 기반의 협력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K-Club 회원사를 비롯해 지역 주요 기업, 대구상공회의소, DGIST 공학전문대학원 및 TVA(기술벤처리더과정) 참여 기업 등 산·학·연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출범식은 △K-Club 소개 △DGIST 및 기업혁신성장센터 소개 △기업혁신성장플랫폼 소개 및 시범운영 결과 발표 △산업전환형 혁신팩토리 사업 소개 △D-PIC(기업맞춤형 연구과제 기획 프로그램) 우수 연구성과 발표 △기업 간 기술 교류회 등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과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출범식을 통해 처음 공개된 ‘기업혁신성장플랫폼’은 기술 의뢰 단계부터 문제 재정의, 해결 방안 도출까지 전 과정을 체계화한 맞춤형 원스톱 기술 솔루션 시스템으로, 기업의 기술적 애로 해결과 사업화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플랫폼의 기능과 활용 가능성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 활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DGIST는 또한, 지역 산업 고도화를 위한 ‘산업전환형 혁신팩토리 사업’의 개요와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D-PIC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우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성과 사례를 발표해 기업과의 기술 협력 가능성을 제시했다.

    신경호 DGIST 연구부총장은 “이번 출범식을 통해 DGIST의 기술 자산과 플랫폼이 기업의 혁신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산학연 협력 기반의 기술 지원과 맞춤형 연구 성과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GIST 기업혁신성장센터는 향후 기업의 사업화 성공률 제고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전문가 기술상담 서비스를 적극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박대현 경상북도 RISE센터장 취임

      경북 지역의 고등교육 혁신을 선도할 경북RISE센터가 새로운 리더십 아래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정책 일환으로 설립된 경상북도RISE센터는 1일 박대현 전 중앙RISE센터장...

    2. 2

      대구한의대,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개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사업팀)에서는 최근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산하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컨설팅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

    3. 3

      대구한의대, 교육부 AID 선도대학 AID30+집중캠프 사업 선정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교육부의 '인공지능·디지털(AID) 30+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AID30+집중캠프'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발표했다.대구한의대는 경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