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남대, 경북 산불피해 재학생에 장학금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남대, 경북 산불피해 재학생에 장학금 지급
    한남대는 지난 3월 경북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본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남대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 일대에 산불 발생으로 재산과 인명피해를 입은 학생들을 조사해 6명에게 각각 장학금 50만~1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생활자금 장학금으로, 총 장학 금액이 등록금을 초과하더라도 지급이 가능한 장학금이다.

    앞서 한남대 교직원 친목회도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장학금 지원 금액은 약소하지만, 국가적인 산불 발생으로 고통을 받는 재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생활 장학금을 전달했다”며 “재학생들도 용기를 잃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한남대 재학생, 빈 강의실 찾기 웹서비스 ‘공강룸’ 개발 눈길

      “후배들이 효율적인 공강 시간을 보내고, 대학 생활을 편리하게 하도록 돕고 싶었습니다”한남대는 정보통신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선호 씨(사진)가 학교 내 빈 강의실을 빠르게 파악하고 활용할 ...

    2. 2

      박성옥 디자인세연 대표, 모교인 한남대에 발전기금

      박성옥 디자인세연 대표가 모교인 한남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박 대표는 23일 한남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내년에 개교 70주년을 맞는 한남대의 더 높은 도약을 기원하며 이승철 한남대 총장에게 발전기금...

    3. 3

      30주년 맞은 광주신세계, '지역 사랑'도 30년 동안 성장

      개점 30주년을 맞은 광주신세계가 지난 30년간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이 시민들에게서 주목받고 있다.광주신세계는 1995년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최초의 현지법인으로 설립된 뒤 장학사업과 소외계층 지원, 환경 보호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