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플란트 강소기업 원데이바이오텍대구에 신규공장 건립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서3차산업단지에 100억 원 투자
    임플란트 강소기업 원데이바이오텍대구에 신규공장 건립 투자
    대구광역시는 30일 산격청사에서 홍성주 경제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강소기업인 원데이바이오텍(대표 김진환)과 ‘임플란트 신규공장’ 건립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2016년 대구에서 설립된 원데이바이오텍은 임플란트를 중국, 미국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 1000+’로 선정됐다.

    ‘임플란트 시술과 보철물 제작을 하루 만에 완료한다’는 차별화된 미션을 기반으로 환자의 불편과 시술 부담을 줄여온 원데이는 2024년 10월에는 중국 NMPA(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 인증 획득과 2025년 3월 미국 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데이바이오텍은 성서3차산업단지 내 부지 2689㎡(815평)에 약 100억 원을 투자해 임플란트 신규공장을 건립한다. 이는 기업 성장에 따른 생산량 증대와 급증하는 해외 수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며, 신규공장은 오는 5월에 착공해 10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구시는 2009년부터 지역 치과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개발, 마케팅, 해외 진출 등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특히 지역 치과 의료기기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2017년부터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며, 원데이바이오텍 역시 해당 사업 참여를 통해 해외 수출을 확대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왔다.

    김진환 원데이바이오텍 대표는 “서울에서 23년간 치과의사로 활동하면서 2020년에 임플란트 산업의 메카인 대구에 위치한 원데이바이오텍을 인수해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에 직접 부지를 매입해 신공장을 건립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대구에 뿌리를 내리고, 지역의 수출 확대와 인재 채용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지난 16년간의 지역 치과산업 지원정책이 원데이바이오텍과 같은 강소기업의 지역 투자로 이어지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신공장이 신속히 준공되고, 원데이바이오텍이 대구를 대표하는 임플란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1. 1

      대구대, 국내 최초 난임 특성화 난임의료산업학과 신설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는 24일 경산캠퍼스 보건바이오대학 세미나실에서 난임의료산업학과(학과장 구덕본 교수), DU난임대응센터, 대한배아전문가협의회 간의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2026학년...

    2. 2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개원식 참석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17일  대구한의대 혁신캠퍼스에서 열린 ‘대구한의대 혁신캠퍼스 개교 및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개원식’에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김 권한대행은 &l...

    3. 3

      경북대 의대생 전원 복귀

      경북대는 30일자로 의대생 전원이 복귀했다고 31일 밝혔다.경북대에 따르면 의대생 비상대책위원회는 논의를 거쳐 전원 복귀를 결정하고 이를 30일 저녁에 학교측에 알렸다. 이후 학생들은 30일 자정까지 복학원 제출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