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항만공사, 인천↔동남아 컨테이너 신규항로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칭다오 하이퐁 서비스에 투입되는 팬콘 글로리호. 인천항만공사
    인천 칭다오 하이퐁 서비스에 투입되는 팬콘 글로리호. 인천항만공사
    인천항과 동남아시아 국가를 운항하는 신규 노선이 개설됐다.

    인천항만공사는 범주해운, 동영해운, 동진상선이 공동 운영하는 ‘인천 칭다오 하이퐁(IQH)'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IQH는 1000TEU급 선박 두 척이 투입돼 주 1항차 운항하는 서비스다. 인천~중국 칭다오~베트남 하이퐁~중국 서커우·샤먼~인천을 기항한다.

    첫 항차는 범주해운의 ‘팬콘 글로리호'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에 19일 입항했다.

    공사는 이번 동남아시아 및 남중국 기항지 항로 연결을 통해 연간 5만3000TEU 이상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한다. 인천~하이퐁 간 컨테이너 정기서비스는 11개에서 12개로 늘어났다.

    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동남아시아 신규 노선 개척으로 베트남 수출입 기업의 원활한 물류 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항 올해 첫 모항 크루즈 입항

      인천항에 올해 첫 모항 크루즈가 입항했다. 인천항만공사는 미국 크루즈 선사인 노르웨이쟌의 노르웨이쟌스피릿(7만 5000t급)호가 13일 인천항에 입항했다고 밝혔다.럭셔리 크루즈선 운항 선사인 노르웨이쟌은 지...

    2. 2

      "차 싣고 백령도 가기 힘드네"...10차 공모만에 카페리 운항 청신호

      2023년 3월부터 2년 동안 중단된 인천항~백령도 항로의 신규 카페리 운항에 청신호가 켜졌다.인천시는 지역 국회의원, 옹진군, 고려고속훼리(민간 선사)와 함께 ‘인천~백령 항로 대형 여객선 신조&midd...

    3. 3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이달의 해양유물 '인천항 갑문'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은 ‘이달의 해양유물’로 인천항 갑문 공사 사진엽서 3점을 선정했다.이 사진엽서는 1910년대 인천 축항 공사 당시 외갑문의 외부와 내부, 내갑문을 촬영한 것. 벽면과 바닥 공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