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 공모
    산림청은 다음 달 9일까지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는 산지 이용과 관련된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제도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산지관리법 △민통선산지법 △석재산업법 등에 대한 제도개선 사항이다.

    구체성·실현가능성·효과성·창의성·계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5건과 단체분야 우수 1팀을 선정하고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제안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 신청서 및 세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 행정정보의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5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송준호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임업인과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산림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국민이 체감하는 규제혁신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220만 산주 위한 ‘대한민국 산주대회’ 성료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20만 산주를 위한 ‘대한민국 산주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대한민국 산주 대회는 ‘세계 산림의 날(3월 21일)&r...

    2. 2

      산림청, 데이터 기반 행정 선도…행정안전부 평가 최고등급 달성

      산림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및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산림청...

    3. 3

      산림청, 국가유산 복원지원…춘양목 등 2413그루 공급

      산림청은 국가 유산의 보수·복원을 위해 영주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하는 소나무와 참나무류 등 총 2413그루를 국가유산청에 대량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산림청은 지난 2005년 국가유산청과 국가 유산 복원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