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도시개발공사, 2025년도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동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도시개발공사, 2025년도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동결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취약계층 입주민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하여, 공공임대주택과 임대상가의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다가오는 4월부터 1년간 동결한다고 5일 밝혔다.

    공사에서 공급·관리하는 공공임대주택은 영구임대·매입임대·국민임대·행복주택 등 총 1만여세대에 달하며, 금번 적용대상은 임대주택 및 상가에 거주 중인 세대로 갱신 및 신규계약 예정인 3200여 세대에 달한다.

    임대주택 임대료는 물가상승 등을 감안해 연간 5% 이내에서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인상할 수 있도록 돼 있지만,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입주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위해 2016년부터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9년간 동결(매입임대주택 기준)해 오고 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주거비 부담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어려운 시기에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노후공공임대주택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부터 4년간 1646세대, 139억원을 투입하였으며, 2025년도에는 300세대, 82억원 투입할 계획이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 5개 군부대 이전지, 군위군으로 최종 선정

      5일 대구 군부대 이전지가 군위군으로 확정되자 김진열 군위군수와 군민들이 환호를 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대구광역시는 대구 군부대 이전지 선정 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따라 군위군을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지로 최종 선정...

    2. 2

      산림청, 데이터 기반 행정 선도…행정안전부 평가 최고등급 달성

      산림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및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산림청...

    3. 3

      산림청, 국가유산 복원지원…춘양목 등 2413그루 공급

      산림청은 국가 유산의 보수·복원을 위해 영주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하는 소나무와 참나무류 등 총 2413그루를 국가유산청에 대량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산림청은 지난 2005년 국가유산청과 국가 유산 복원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