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등학교 입학 직원 자녀 선물 챙긴 이환주 국민은행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등학교 입학 직원 자녀 선물 챙긴 이환주 국민은행장
    “항상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생활해서 엄마, 아빠처럼 훌륭한 어른이 돼줘요. 파이팅!”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국민은행 직원 자녀들에게 이환주 국민은행장의 편지와 선물이 전달됐다. 직원 자녀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부모인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였다.

    2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 행장은 내용을 직접 쓴 편지와 학용품으로 구성된 선물 상자를 예비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직원들에게 최근 전했다. 이 행장은 편지에서 자신을 “엄마, 아빠와 함께 일하는 ‘이환주 아저씨’”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곳에서의 생활이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면 즐겁고 행복한 초등학교 생활이 될 것”이라고 어린이들을 응원했다.

    선물 상자에는 전동 연필깎이 등 어린이에게 필요한 학용품이 담겼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은 자녀들이 기뻐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전달하면서 감사 인사를 전해 왔다”며 “저출생 극복을 위한 관심과 실천은 직원 가족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한다는 게 이 행장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행장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동 국민은행 본점 내 KB 여의도 어린이집을 찾아 어린이들과 반갑게 인사하며 선물을 전달(사진)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대 은행 가계대출만 이달 2.3조원 급증

      5대 시중은행의 가계대출이 이달 들어 다시 2조원 넘게 폭증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와 금융당국의 대출 금리 인하 압박이 맞물려 대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당국과 은행은 관련 모니터링을 강화하...

    2. 2

      [포토] 국민은행 저출생 극복 챌린지 동참

      국민은행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저출생 위기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환주 국민은행장(가운데)과 ‘KB아이사랑적금’을 기획한 직원들이 2...

    3. 3

      [단독] 삼성·KB동맹, 파킹통장 이어 적금도 나온다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삼성금융네트웍스와 국민은행이 이르면 연내 적금 통장을 내놓는다. 오는 4월께 출시할 예정인 파킹통장 ‘모니모 KB 통장’에 이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