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대구로」홍보영상 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달쑤맨 역, 향후 1년간 ‘대구로’ 홍보모델로 활약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대구로」홍보영상 출연
    2024년 KBO리그 다승왕·페어플레이상을 동시 석권한 삼서라이온즈 원태인 선수가
    대구시민생활 종합 플랫폼 '대구로'에 출연한다.

    대구광역시는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가 출연하는 홍보영상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대구시민과 ‘대구로’가 힘을 합쳐 외국자본 배달앱의 횡포로부터 대구를 지킨다는 주제를 외계인 악당과 배달쑤맨의 대결로 재치 있게 그려내, 지역 공공 배달플랫폼으로서 소상공인 및 시민과 상생하고자 하는 ‘대구로’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담았다.

    영상은 배달편, 택시편, 대리운전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돼 낮은 배달 수수료, 호출료·수수료 없는 택시, 편리하고 빠른 대리운전 등 ‘대구로’의 장점과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주인공 배달쑤맨으로 출연해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는 향후 1년간 홍보모델로 활동하며 ‘대구로’를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할 예정이다.

    ‘푸른피의 에이스’라는 별명답게 대구 토박이 출신으로 두터운 지역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 ‘대구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영상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 대구TV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향후 대구시 주요 전광판, 지하철, SNS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전방위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홍보모델인 원태인 선수 경기 승리 시 ‘대구로’ 깜짝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대구로」홍보영상 출연
    ‘대구로’는 거대 민간플랫폼의 독과점에 맞서기 위한 공공플랫폼으로, 2021년 8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회원 수 58만 명, 주문액 1902억 원, 가맹점 2만 개를 기록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민간 배달앱 대비 약 169억 원 이상의 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키며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구시는 시민들의 착한소비로 절감한 수수료를 할인 혜택으로 돌려주는 착한매장 운영, 아동급식카드 배달비 지원사업 등을 통해 공공플랫폼으로서 민간과 차별화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장수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대구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다”며, “원태인 선수의 활약으로 시민생활종합플랫폼인 ‘대구로’ 가 더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제65회 경상북도 문화상에 문학 권영호, 언론 송의호, 문화 이규섭

      경상북도는 27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제65회 경상북도 문화상 시상식’을 가졌다.올해 수상자는 문학 부문 권영호(한국문인협회 경북지회), 체육 부문 오종환(김천시청 배드민턴 지도자), 언론 ...

    2. 2

      산림청, 한국숲사랑청소년단 35기 대원 모집

      산림청은 다음 달 4일부터 4월 15일까지 2025년 한국숲사랑청소년단 35기 대원을 모집한다.한국숲사랑청소년단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약 77만 명이 참여한 ...

    3. 3

      국가철도공단,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공모

      국가철도공단은 지역의 새로운 기회가 될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이 사업은 철도공단이 국토교통부와 함께 폐선 부지, 교량 하부 등 국가 소유의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