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만들어 SNS 홍보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출범
    다양한 부서 연령대 직원 8명이 콘텐츠 기획·출연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만들어 SNS 홍보 나선다
    대구 달성군이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을 출범하고 자체 홍보를 강화한다고 4일 발표했다.

    달성군은 4일 오후 ‘2025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직원 8명을 공식 SNS 서포터즈로 임명했다.

    서포터즈는 한 해 동안 유튜브 영상 소재 등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홍보가 필요한 군정사업을 발굴한다. 또 서포터즈들이 유튜브 콘텐츠에 직접 출연하며 참신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기획예산과는 지난 1월 달성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해 지원한 8명을 모두 서포터즈로 선발했다. 서포터즈의 성별, 직급·직위, 연령대 역시 고루 구성돼 다채로운 시각이 담길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주 부군수는 "정책 정보를 많은 시민들께 알리는 것도 기관이 마땅히 수행해야 할 역할”이라며 "달성군이 서포터즈를 통해 새롭고 효과적인 뉴미디어 홍보활동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성군은 최근 수년간 이어진 ‘공공기관 유튜브 홍보 붐'에 발맞춰 더욱 참신한 방법으로 생활정보, 축제·행사 일정, 정책소식 등을 알릴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달성군의 대표 축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영화 ‘파묘' 패러디, 달성 100대 피아노를 알리기 위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 패러디 등이 합산 조회수 1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금속노조 "울산 GS엔텍 사망사고, 끼임 방호장치 없었다"

      전국금속노동조합과 중대재해없는세상만들기울산운동본부는 최근 석유화학 플랜트 기자재 업체인 GS엔텍 공장에서 발생한 60대 하청 노동자의 끼임 사망사고와 관련, 4일 "방호장치만 있었어도 죽지 않았을 사고"라고 주장했다...

    2. 2

      GS칼텍스 여수공장, 무사고·무재해 결의대회 개최

      GS칼텍스는 여수공장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달성 의지를 다지고 안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기 위해 무사고·무재해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여수공장 대강당에서 열린 결의대회에는...

    3. 3

      경북수출기업협회, '저출생과의 전쟁' 성금 2600만원 경북도에 전달

      경상북도수출기업협회는 4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 경상북도수출기업협회 임원단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생 극복 성금 2600만원을 전달했다.경상북도수출기업협회는 1230명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도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