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구미공단 구간과 낙동강 강변도로 달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접수기간 2월 7일 오후 4시 까지 연장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구미공단 구간과 낙동강 강변도로 달린다
    “2025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에서 힘차게 달려보겠습니다!”

    경북 구미시가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3일 시청 앞에서 오는 3월 2일 열리는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김철광 구미시육상연맹회장 등이 참석해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우리 같이 뛰어요’라는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참가 독려와 완주 의지를 다졌다.

    구미시는 오는 5월 27일부터 5일간 기초지자체 최초로 개최되는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를 사전 행사로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다.
    대회는 하프, 10㎞, 5㎞ 등 세 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현재 구미 시민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참가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방 대회에서는 드물게 도심 도로를 통제하고, 구미국가산업단지를 포함한 도심 주요 지점을 달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구미국가산업단지, 낙동강 강변도로, 구미대교, 동락공원, 수출탑 등을 지나며 구미의 산업 역사와 자연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도 10㎞ 코스에 직접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 뛰며 소통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참가 신청 편의를 위해 당초 2월 3일 마감 예정이었던 접수 기간을 2월 7일 오후 4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호 시장은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를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 축제로 성장시키겠다”며 “많은 시민과 마라톤 애호가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산업단지 품은 레이스 "구미 박정희 마라톤 성공 예감"

      오는 3월 2일 열리는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가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올해 신설된 대회임에도 이달 초 참가 접수자 수가 이미 5000명을 돌파하며, 목표 인원인 10,000명 모집...

    2. 2

      내년 2월 개최 대구마라톤대회 23일부터 마스터즈 참가접수

      대구시는  2025 대구마라톤대회의 마스터즈 부문 참가접수를 오는 23일부터 시작한다고 8일 발표했다. 2025년 1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4만 명을 모집한다.대구마라톤대회는 매년 4월 첫 번째 일요일에 개...

    3. 3

      배드민턴 성지 청송군, 청소년(U-15) 대표팀 전지훈련 유치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이 2024 파리올리픽에서 연일 선전을 이어가는 가운데, 배드민턴의 성지라 불리는 청송군(군수 윤경희)에서는 미래 스타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