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션, 결국 공개 사과…"PD 채용에 '달리기' 쓴 게 잘못"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변성현 기자
    사진 = 변성현 기자
    가수 션(52)이 유튜브 채널 PD 채용 공고와 관련해 사과하는 영상을 게재해 화제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션과 함께'에는 '션입니다,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션은 "여러분께 꼭 드릴 말씀이 있어 오늘 카메라를 켰다. 얼마 전 커뮤니티에 PD 채용 공고를 올렸는데 지원율이 너무 저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왜일까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우대사항에 달리기해야 한다고 쓴 게 잘못이었던 것 같다. 죄송하다"며 눈물을 흘리는 제스처를 보였다.

    션은 "이거 신경 쓰지 마시라. 그냥 편하게 지원해 달라. 달리기 안 좋아하고 션만 좋아해도 된다"고 말했다.

    해당 채용 공고 우대사항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즐겨보고, 인터넷 밈과 유행어 등 트렌드에 익숙하신 분, 영상 촬영 및 편집 경험이 많고 달리기를 좋아하시는 분, 영상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난 분, 재미있는 콘텐츠 아이디어가 많은 분,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라고 적혀 있다.

    션의 유튜브 채널에는 평소 마라톤 같은 달리기 콘텐츠가 자주 올라오고 있다. 이에 이 같은 조건을 내세운 것으로 추측된다.

    더불어 션은 "이거는 원래 기밀 사항인데 우리 PD님 달리기 안 하고 자전거 타고 촬영하고 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대사항에 있는 달리기에 얽매이지 마시라. 우리 걷자, 천천히 걷자"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마라톤을 통해 다양한 기부 문화 형성에 앞장선 그는 최근 세계 최초 루게릭병 요양 병원을 짓고 있다. 지난 15년간 35만명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병원 설립의 꿈을 이뤘으며 병원은 오는 3월 개원할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권성동, 尹 비상계엄 사과…"정말로 죄송하게 생각한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사과했다.권 원내대표는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창립 68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진짜 느닷없는 사건으로 국민...

    2. 2

      "제 건물입니다"…션, 239억 들인 루게릭 요양 병원 준공

      가수 션이 고(故) 박승일 농구 코치의 꿈을 15년 만에 이뤄냈다. 239억 원을 들여 세계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을 준공한 것.5일 션은 유튜브 '션과 함께'를 통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

    3. 3

      [속보] 푸틴, 아제르 대통령에게 여객기 추락 사고 사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게 사흘 전 발생한 아제르바이잔 여객기 추락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러시아 관영 타스 통신은 푸틴 대통령이 이날 알리예프 대통령과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