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행연, 은행권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료 출처: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캡처)
    (자료 출처: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캡처)
    은행연합회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저출생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은행권은 그동안 결혼, 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오픈한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곳에 통합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제고하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연합회는 기대하고 있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 상품이 등록돼 있다. 향후 참여 은행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저출생 극복 추진본부 공동대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미국 11월 구인공고도 1년만에 최저

      미국의 11월 구인 공고가 예상보다 더 감소하면서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노동통계국은 11월 구인 및 이직률 조사(JOLTS)보고서에서 11월말 기준 구인공고수가 10월의 하향...

    2. 2

      뉴욕증시,전날 급등후 혼조세속 숨고르기

      뉴욕증시는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와 S&P500이 하루 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강세를 보인데 이어 7일(현지시간) 에는 숨고르기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개장직후 49,500포인트를 넘어서기도 ...

    3. 3

      반전 성공한 미국 민간 고용…하지만 웃지 못하는 이유

      미국의 민간 부문 고용이 지난해 12월 증가세로 전환했다. 하지만 시장의 예상치보다는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7일 민간 고용 조사기관 ADP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의 민간 부문 고용은 전달보다 4만1000명 늘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