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문화관광공사, 19일 코모도호텔에서 보문 50주년 관광세미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 APEC 앞두고 대한민국 관광1번지 보문관광단지 가치 재조명
    경북문화관광공사, 19일 코모도호텔에서 보문 50주년 관광세미나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19일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코모도호텔에서 보문 50주년 관광세미나를 개최했다.

    공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는 경북도 및 22개 시군 관광업무 담당자를 비롯하여, 관광 유관기관 및 학생 등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와 보문관광단지의 가치 재조명을 위해 개최했다.

    세미나의 주요내용은 공사 설립 50주년 대표 엠블럼 소개, 대한민국 관광컨벤션 발상지‘육부촌’의 건축학적 가치 소개, 보문관광단지의 현재와 미래, 대한민국 1호 관광단지‘보문관광단지’의 성공요인 등의 가치 재조명 세미나 발표와 함께 「대한민국 미래관광 50년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준비」 라는 주제로 박민권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등 관련 학계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심도 있는 토론도 진행했다.

    공사는 금년 상반기 대한민국 관광반세기 기념 프로젝트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기념사업과 행사를 기획·추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 또한 기념 프로젝트의 세부 사업으로 추진된다.

    김남일 사장은 “2025년은 APEC 경주 개최와 함께 보문관광단지 지정 50주년, 공사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해"라며 "이번 관광세미나 개최를 통해 보문관광단지의 가치 재조명과 관광 활성화 해법을 모색하고, 특히 2025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국제 학술대회 유치를 통해 경주와 보문관광단지를 홍보하고 POST APEC 연계 지역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홍준표 대구시장, "TK신공항 공자기금 확보위해 제3의 특별법 추진"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TK 신공항건설 과정에서 대구시가 공공자금관리기금을 빌려 직접 공사를 시행하는 문제와 관련해 조만간 윤재옥 의원이 제3의 TK 신공항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해 공적자금 확보방안을 법 개정안에 명시...

    2. 2

      주낙영 시장, 윤 대통령 예방… 경주 APEC 정상회의 지원 요청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4 APEC 정상회의 개최지인 페루 리마를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18일 밝혔다.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오전(현지 시간) 리마 웨스틴호텔에서 윤 대통령을 만나, ‘202...

    3. 3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동부지방산림청과 산림자원 활용 업무협약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동부지방산림청과 산림보호, 휴양, 치유 및 산림 전문 인재 양성에 협력한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양 기관은 앞으로 △산림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및 공공성 실현 △산불방지 및 산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