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우세'에 日 증시 급등…닛케이 2%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우세'에 日 증시 급등…닛케이 2%대↑
    6일 미국 대선 개표 과정에서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세를 보이자 일본 증시 대표 주가지수인 닛케이225 평균주가(닛케이지수)도 크게 올랐다.

    이날 닛케이지수는 전날 종가 38,474에서 2.61% 오른 39,480으로 장을 마감했다. 낮 12시 50분께는 39,664까지 상승하며 40,000선에 근접하기도 했다.

    금융시장 관계자는 "법인세 감세 등을 내건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세하다고 전해지면서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일본 기업 실적에 순풍이 불 것이라는 견해가 나왔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에 말했다.

    엔·달러 환율도 이날 오전 9시께 151.3엔대까지 하락했다가 오후 3시 40분께 154.3엔대로 급등했다.

    다만 일본 금융시장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할 경우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낮추기 어려워져 엔화 약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딸 부잣집' 37세 인도 엄마, 11번째 출산서 '아들' 얻었다

      인도 하리아나주에서 딸만 열 명을 둔 '딸 부잣집' 엄마가 11번째 출산으로 아들을 얻었다.7일 인도 NDTV에 따르면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 우차나 마을의 오자스 병원에서 37세 산모 A씨가 수술을 통...

    2. 2

      美, 러시아 유조선 추격·러, 잠수함 긴급 투입…대서양 '초긴장'

      미국이 최근 수주간 추적 끝에 베네수엘라 관련 러시아 선적 유조선 압류 시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는 이 배를 보호하기 위해 잠수함을 비롯한 해군 병력을 급파한 것으로 전해졌다.7일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

    3. 3

      [속보] "美, 베네수와 연계된 러 유조선 나포 시도중"

      [속보] "美, 베네수와 연계된 러 유조선 나포 시도중"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