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따끈하게 바로 먹는 삼각김밥 출시...'업계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따끈하게 바로 먹는 삼각김밥 출시...'업계 최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삼각김밥 등 간편식을 따뜻하게 바로 먹을 수 있도록 20℃에 보관 판매하는 '정온(定溫) 푸드 운영 모델'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정온 푸드 운영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의 시도라고 세븐일레븐은 강조했다.

    현재 편의점 간편식은 고온 조리 후 냉장 조리시설에서 제조·포장해 냉장 상태(약 5℃)로 점포에 배송된다. 고객이 직접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는 방식이다.

    세븐일레븐의 '바로잇'(데우지 않고 바로 먹어도 맛있는) 상품은 제조부터 포장, 배송, 판매에 이르기까지 20도 수준의 상태를 유지한다.

    세븐일레븐은 점포에서 따뜻한 상태로 진열하는 장비를 개발해 삼각김밥 등 제품을 여기에 보관한다. 따뜻하게 판매하는 삼각김밥이지만 밥이 촉촉하고 김도 바삭하다는 것이 세븐일레븐 설명이다.

    바로잇 상품으로 만든 삼각김밥과 주먹밥 등 20종은 서울 지역 세븐일레븐 21개 점포에서 시범 운영한다. 도시락은 아직 포함되지 않았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약 20℃의 일정 온도에서 모든 과정이 운영되는 정온 푸드 관리 시스템은 국내 편의점에서 시도된 바 없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개별 구매보다 최대 34% 싸다…이스타항공, 부가서비스 세트 출시

      이스타항공은 개별 구매 대비 저렴한 부가서비스 세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부가서비스 세트는 항공권 예매 시 선택할 수 있는 △수하물 추가 △사전 좌석 지정 △기내식 △수하...

    2. 2

      [속보] 中, '사실상의 기준금리' LPR 7개월 연속 동결

      [속보] 中, '사실상의 기준금리' LPR 7개월 연속 동결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코스닥 시총 1위가 또…"코스피로 떠납니다"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알테오젠이 유가증권시장(코스피)으로 이사간다. 알테오젠은 지난 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코스닥 상장폐지와 코스피 이전상장 안건을 통과시켰다. 주총에 참석한 주주의 98%가 찬성표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