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 비대면 가계대출 일시 중단...전방위 대출 조이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대출 우대금리도 축소
    우리은행, 비대면 가계대출 일시 중단...전방위 대출 조이기
    우리은행은 비대면 가계대출 상품 판매를 일시 중단한다고 4일 공시했다.

    적용상품은 우리WON주택대출(아파트), 우리WON주택대출(연립/다세대), 우리WON주택대출(오피스텔), 우리WON전세대출(주택보증), 우리WON전세대출(HUG), 우리스마트전세론(서울보증), iTouch 전세론(주택금융보증), iTouch 전세론(서울보증일반) 등 8종이다.

    이는 집단대출로 분류되는 중도금 대출을 제외한 모든 비대면 판매 주택금융 상품 판매를 중단하는 것이다.

    이번 조치는 갈아타기 상품에도 해당된다. 이달 5일부터 12월 8일까지 일시적으로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내외적 상황에 따라 시행기간은 조기 종료 및 연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부터 연말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한 일부 신용대출 상품 판매를 중단한 바 있다.

    아울러 가계대출 관리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신용대출 우대금리도 축소한다.

    우리은행은 5일부터 신용대출 상품별 우대금리를 최고 0.5%포인트(p) 낮출 예정이라고 이날 공시했다.

    우리은행은 '우리 주거래 직장인 대출',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 '우리 스페셜론' 등의 최대 우대금리를 1.7%p에서 1.2%p로 조정한다.

    아울러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 대출'은 1.5%p에서 1.0%p로, '참군인우대 대출',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은 1.2%p에서 0.7%p로, '시니어플러스 우리 연금대출'은 1.0%p에서 0.5%p로 각각 조정한다.

    이밖에 우량 협약기업 임직원 대출(PPL)의 최대 우대금리는 1.6%p에서 1.4%p로 낮춘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반전 성공한 미국 민간 고용…하지만 웃지 못하는 이유

      미국의 민간 부문 고용이 지난해 12월 증가세로 전환했다. 하지만 시장의 예상치보다는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7일 민간 고용 조사기관 ADP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의 민간 부문 고용은 전달보다 4만1000명 늘어...

    2. 2

      美ADP 12월 민간기업고용 4.1만명↑…예상보다 적어

      지난 12월에 미국 민간 기업의 고용이 예상보다 적은 4만1천명 증가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7일(현지시간) 미국 ADP는 12월 미국 민간 부문 고용이 11월 2만9천명 감소한 것에서 반등해 4만1천명을...

    3. 3

      '베네수엘라 원유 수출' 발표 후 미·중 관계는?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으로 선적될 예정이던 원유를 포함, 최대 20억달러 상당의 베네수엘라 원유를 수입하겠다고 발표한 후 국제 유가는 내렸다. 반면 미국의 베네수엘라 원유 사업 참여로 이 지역에 이해관계가 많은 중국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