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日 국민배우 니시다 토시유키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스틸컷
    /사진='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스틸컷
    일본 국민 배우 니시다 토시유키가 사망했다. 향년 76세.

    17일(현지시간) 일본 NHK 등 보도에 따르면 니시다 토시유키가 이날 오후 12시 30분경 도쿄 세타가야구 자택의 침대 위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고, 그 자리에서 사망이 확인됐다.

    후쿠시마 출신의 니시다 토시유키는 1970년 극단 세이넨자에 입단한 후 영화, 드라마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왔다.

    그는 NHK 대하드라마 세 편에서 주연을 맡아 일본 배우계의 전설로 꼽힌다. 대표작으로는 '낚시바보일지', '하얀거탑', '닥터X' 시리즈, 영화 '아웃레이지' 등이 있다.

    특히 추리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을 영화화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에서 주인공 나미야 할아버지를 맡아 열연을 펼쳐 국내에서도 눈도장을 받은 바 있다.

    '닥터X' 시리즈에서 니시다와 함께 연기한 배우 요네쿠라 료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작스런 소식을 접하고 말문이 막힌다"며 "그저께 사진을 올리겠다고 이야기 했는데 너무 슬퍼서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라며 슬픔을 드러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본·몽골 진출한 韓기업들 봤더니…'K컬쳐'로 승부수

      국내 사회적기업들이 일본과 몽골 등 해외로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 사회적기업의 영역이 한층 확장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BEF)은 16일 사회적기업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인 사회적'...

    2. 2

      일본 서점에도 '한강 신드롬'…책 품절에 주문접수도 종료

      일본에서도 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요 서점에는 한강의 작품을 소개하는 특별 매대가 마련된 데다 구매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13일 아사히신문은 한강의 작품에 대해 "전쟁, 격차, 분단....

    3. 3

      유엔 회의장 한복 비하한 日의원, 정치자금 스캔들로 공천 탈락

      일본 자민당의 우익성향 3선 여성의원인 스기타 미오 의원이 오는 27일 치러질 중의원 선거의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지만, 정치자금 스캔들 문제로 신청을 철회했다. 그는 과거 국제회의에서 한복 입은 여성을 비하하는 듯...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