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닐 카시카리 "연준 앞으로 소폭 인하 가능성 높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플레 2% 목표 달성 근접해 소폭으로 인하해야"
    CME페드워치 11월 금리 25bp 인하가능성 87.6%
    사진=REUTERS
    사진=REUTERS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닐 카시카리는 14일(현지시간) 2%의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이 근접해짐에 따라 미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앞으로 금리를 소폭 인하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카시카리는 아르헨티나 공화국 중앙은행이 개최한 회의에 참석해 "향후 분기에 정책 금리를 더 소폭으로 내리는 것이 우리 의무 양쪽을 모두 달성하기에 적절해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궁극적으로 금리정책의 미래는 실제 경제와 인플레이션, 노동 시장 데이터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시카리는 연방 기금 금리가 4.75%~5% 사이인 현재의 통화 정책에서는 성장을 제한하는 것으로 남아 있지만, 얼마나 제한될지는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2% 목표치까지 낮추기 위한 마지막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의 강력한 고용 시장 데이터로는 미국의 노동 부문이 여전히 강력하며 급격한 침체 직전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CME 그룹의 페드워치에 따르면, 금리선물 거래자들은 이 날 오전 기준으로 11월에 금리를 25bp(1베이시스포인트=0.01%) 낮출 가능성을 87.6%로 보고 있다. 12.4%는 11월에 인하하지 않을 가능성에 걸고 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구글, 美 소형원전 기업과 첫 계약…"원전으로 데이터센터 가동"

      구글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가동에 필요한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소형모듈원전(SMR) 기업과 계약을 맺었다. 구글, 원전서 500MW 전력 공급받는다14일(현지시간) 구글은 미국 SMR 기업&nb...

    2. 2

      대만 TSMC, 3분기 이익 40% 증가 예상

      대만의 TSMC가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첨단 칩의 수요로 3분기 이익이 4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TSMC의 미국상장 예탁증서(ADR)은 1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0.6% 오른 192달...

    3. 3

      S&P500 기업들 "3분기 수익 전년대비 16% 상승 예상"

      실적 발표기간을 앞두고 월가 분석가들은 9월말 분기의 기업 실적에 대한 예측을 낮추고 있지만 미국 기업들은 강력한 실적을 예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인텔리전스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